보도자료
홈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제목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아동 의료지원금 전달_보도자료_20200901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09.10 17:22 조회수 44
파일 #0
파일 #1
내용

경기도한의사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알러지 질환 아동 의료지원금 30,000,000원 전달

 - 지역 내 아동을 위한 꾸준한 사회공헌 참여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창연)91() 1930, 경기도한의사회관에서 알러지 질환 아동을 위한 의료지원금 30,000,000원을 전달하였다.

 

경기도한의사회에서는 저소득 빈곤가정아동 중 알러지 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아동들에게 치료비를 지원함으로써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함과 아울러 아동 가정이 의료비 지원을 통해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금을 지원하였다. 알러지성 비염, 알러지성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등의 알러지 질환을 포함한다.

 

경기도한의사회 윤성찬 회장은 어린이재단의 복지사업 전문성과 투명성을 신뢰하기 때문에 경기도한의사회에서는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알러지성 비염, 천식, 아토피성 피부염 등 알러지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경기도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이번 의료비지원을 통해 미래가 건강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는데 조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창연 경기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특히 더 힘들게 생활하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위해 후원을 결정해 주신 경기도한의사회에 감사드린다. 특히 알러지 질환은 생명과 직결되지 않아 어려운 환경의 아동일수록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하며, “이번 지원은 알러지로 고통받는 아동과 그 부모님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라고 전하였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경기도 각 지자체 및 드림스타트센터를 통해 대상아동을 추천받고, 소정의 심사를 거쳐 한 가정 당 50만원씩 60가정에게 후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한의사회는 2002~2010년까지 매월 30만원씩 정기후원을 비롯하여 장애아동 한약지원, 불우청소년 장학금 지원, 지역아동센터 개/보수비 지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비 지원 등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DSC00384.JPG

 

DSC00392.JPG


보도자료